플래시-레이어] opacity 부분에 살짝 불만이랄까... method

플래시 게임을 자주 접하는 편이라
여러가지 효과들 역시 자주 접하게 되는데

최근이라고 해야할까... 좀 오래된 얘기일 수도 있지만,

opacity...라고 해야할지...
투명도가 조정되는 경우 겹쳐 보여지는 레이어들의 동시 투명도 조정이 눈에 띄는 경우가 있다.

...

음... 한개짜리 레이어에서는 문제가 생기지 않다가,
두개 이상의 경우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왜 해결하지 못? 안할까...라는 생각을 해보다보니...

OTL... 일반적인 플래시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중시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부분이 나왔다.

...

투명도만으로 처리되는 애니메니션이라면 겹치지 않게 일체화시켜서 처리하면 될 지 몰라도,
(일체화 함수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들은 여러개 레이어들을 동시에 움직이는 형태가 많다...

OTL... 결국, 그런 부분들을 소화해내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만 투명화시키는 것인데...

...

음... 내 경우라면...?


1) 그냥 투명도 짤 때 계산식을 뽑아야하나...

...라고 적다보니, 여러장의 경우 적용할 수 있을만한 계산식이 없다...
bitmap 과는 얘기가 틀려서 레이어 하나의 부분부분에 적용해야할 계산식을 하나의 레이어에 적용할 수 없잖아 OTL...


2) 역으로 배경을 끌어오는 방법을 생각을 해본다.

뭐... 배경 역시 애니메이션이 걸려 여러장 겹쳐져 있다면 문제가 되겠지만서도...


...

... 뭐, 제작할 때 이런 정도의 아이디어가 나온다면 좋겠지만,
= =;... 바쁜 분들에게 이런 아이디어가 적용되는 것도 꽤 힘든 일일 것 같다.

NowMark killofki@.

ps... OTL... 그 전에, 보여줄만한 플래시 하나라도 만들어볼 수 있기를... 하나도 만들어본 게 없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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